2020년 5월 28일
인랜드 교회 성도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성도님과 가정에 평안이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한가지 더 알려드려야 할 것이 있어서 편지를 보내 드립니다.
지난 수요일에 성도님들께 교회 A 청년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으로 인해 편지를 드렸습니다. 그로 인해 직접 접촉을 했던 교회 직원과 목회자들의 상황을 알려드렸습니다. 그 이후에 또 교회 B청년도 확진 판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B 청년이 교회를 방문한 날짜는 5월16일입니다. 이날 브니엘 채플에서 청년부를 위한 사랑나눔(장년부 사랑나눔이 아닙니다)을 준비하기 위해 모였고, 청년들 6명과 접촉이 있었습니다. B청년은 17일 저녁에 몸에 이상을 느껴 자가 격리를 했고, 27일에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16일에 B청년은 브니엘 채플에만 머물다가 돌아갔고, 그 외 다른 장소는 다녀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청년부 사랑나눔 준비를 할 때, 6피트 거리를 유지하고, 모두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진행하였습니다. 16일 준비모임에 참석했던 청년 중 한명(C청년)이 24일 주일 4부 청년부 예배에 자막 봉사를 했습니다. C청년은 현재 증상은 없고, 검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그 외 다른 청년들은 그 이후 교회를 방문하지 않았고, 현재 증상도 없고 검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27일 오후에 확진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교회는 직접 접촉한 사람들과 동선을 파악하는데 주력하였고, 그 분들에게 연락을 하고, 증상의 유무와 자가격리 및 검사를 권고하였습니다. 교회에서는 직접 접촉을 하신 분들의 상황에 대해서는 계속 확인하고 또 다른 확진자가 나올 경우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혼란스러운 이 때에 교회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오면서 성도님들도 많이 혼란스러우실 줄 압니다. 최선을 다해서 파악하고, 더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교회는 이번 상황에 대해서 최대한 LA 카운티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일을 대처할 것입니다.
모든 상황이 잘 진정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랜드교회 안 환 담임목사